궁금한이야기y 311회 용인 어린이집 앞 차량 사고, 어른들은 왜 해인이를 지키지 못했나 - 궁금한이야기와이 311화 예고 정부청사 침입, 성적조작 공시생 그는 누구인가?

궁금한이야기y 311회 용인 어린이집 앞 차량 사고, 어른들은 왜 해인이를 지키지 못했나 - 궁금한이야기와이 311화 예고 정부청사 침입, 성적조작 공시생 그는 누구인가?



2016년 4월 29일 방송 예고



용인 어린이집 앞 차량 사고, 어른들은 왜 해인이를 지키지 못했나




[순식간에 벌어진 차량사고]



지난 4월 14일, 용인의 한 어린이집 앞에서 차량 사고가 발생했다.
주차되어 있던 SUV 차량의 제동 장치가 풀려 뒤로 밀려 내려오며 어린이집 앞에서 하원차량을 타려던 네 살 해인이와 선생님을 덮친 것이다. 해인이는 119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도착하기도 전에 숨을 거두고 말았다. 사인은 복부 내 과다출혈. 그런데, 해인이의 부모는 아이의 죽음 뒤에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이야기가 많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고는 충분히 막을 수 있었으며 교사들의 부주의로 아이가 사망에까지 이르게 됐다는 주장이다.

과연 아이의 부모가 이야기하는 ’어린이집 앞 차량 사고’의 진실은 무엇일까?



[막을 수 있었던 아이의 죽음?]

해인이 부모에 의하면, 어린이집 교사는 사고가 난 후 8분이 지나서야 뒤늦게 부모에게 연락을 했다고 한다. 게다가 아이가 사경을 헤매고 있는 상황인데도 큰 사고가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며 태연스러운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린이집 측은 자신들 역시 피해자라고 주장한다. 사고가 난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에게 외상이 전혀 없었고, 평소처럼 말도 하며 스스로 걸을 수 있을 정도로 멀쩡해 보였다는 것이다. 교사의 부주의로 아이가 사망했다고 주장하는 해인이의 부모와 사후 조치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지 못 하는 어린이집 교사! 

 




▶ 정부청사 침입, 성적조작 공시생그는 누구인가?



[공무원이 되기 위해 정부청사에 침입한 남자?]

한 공무원 시험 응시생이 정부청사에 침입해 자신의 필기시험 점수를 조작한 사건이 발생했다. 대학생이었던 송 씨는 어떻게 정부청사에 침입했으며 필기시험 결과가 보관된 컴퓨터에는 어떻게 접근했던 것일까? 놀라운 것은 그가 성적 조작을 하기까지에는 그리 치밀한 계획이 필요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마치 누군가 그를 도와주기라도 하는 것처럼 모든 것이 순조로웠다는데…단 몇 번의 시도 만에 담당자의 컴퓨터에서 자신의 이름을 합격자 명단에 올리고 정부청사를 유유히 빠져나왔다는 송 씨. 집으로 돌아가는 그의 모습에서는 초조함조차 찾아 볼 수 없었다고 한다. 

대담하고 계획적인 부정행위를 벌인 그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


[조작과 거짓말로 살아온 남자]

그런데 송 씨가 부정한 방법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한다. 그동안 여러 시험에서 각종 수법을 동원해 좋은 성적을 거둬왔다는 것이다. 심지어 수능 시험에서도 허위로 진단서를 제출해 1.5배의 시험시간을 버는가 하면, 감독관을 속이고 답안지를 베끼기까지 했다. 한편 그와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은 송 씨의 범행이 하나 둘 드러나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그는 평소 밝고 쾌활한 성품으로 주변 사람들의 호감을 샀고 사기나 조작을 감행할 만큼 치밀하거나 대담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그런데 송 씨와 가장 가까웠다는 대학교 친구는 그가 몇 년간 종적을 감췄다가 다시 나타났으며, 사라진 동안의 흔적이 어디에도 남아있지 않다는 말을 제작진에게 전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시사저널USA 후속보도,태진아 도박 사건,태진아 녹취록 전문,시사저널USA대표,태진아 녹취록 내용,폴 송,박윤숙,태진아 이명박,태진아 현대건설사장 부인,태진아 딸 자살,태진아 간통 사건

원나잇 푸드트립 괌 로컬 맥주도 탭으로 맛 보자 Shamrocks Pub & Eatery

김성은 꽃보다처녀귀신 노출 수위,영화 꽃보다처녀귀신 김성은 노출,미달이 노출,미달이 김성은 노출,미달이 영화,미달이 근황,미달이 김성은 최근,맹승지 노출,뿡뿡이 짜잔형 안재민